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웹메일에서 로그인 실패시 다른 페이지로 리디렉션

소프트메일 2012. 7. 26. 17:38

IceWarp 웹메일에서는 로그인 및 로그아웃 페이지를 회사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 운영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시 새로 만든 페이지에서는 아이디/비번을 받아 쉽게 IceWarp 로그인 페이지로 SSO 연결이 가능하며 로그아웃 페이지는 웹메일->도구->관리자 옵션->일반->레이아웃에서 로그아웃 URL 필드에 http://webmail.domain.co.kr/logout.asp 와 같이 연결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로그인과 로그아웃 페이지를 IceWarp의 기본 웹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로 제작한 경우 회사에 따라 로그인 실패시 IceWarp 기본 로그인 페이지로 리디렉션되는데 이 것을 자사의 새로 만든 로그인 페이지로 리디렉션 시키려면 다음과 같이 IceWarp 웹메일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IceWarp 메일서버 설치폴더에서 html\webmail\index.html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서 44 라인을 보면 아래와 같이 오류시 처리 루틴이 있습니다.

 

/******* ERROR HANDLER ******/

$isError=false;

 

여기서  90라인쯤에 다음 if() 함수 앞에 아래의 header()함수를 사용하여 로그인 오류시(아이디 또는 비번 인증실패시)

웹페이지 리디렉션 시켜주는 라인을 추가하면 됩니다.

 

           header(http://webmail.domain.co.kr/login.html' ) ;

 

           if(!$_SESSION['user']){session_destroy();}

           ini_set('session.name',$localCookie);

 

이와 같이 수정하시면 비번이 틀린 경우나 아이디 오류 등으로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면 설정한 URL로 리디렉션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