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SPF, DKIM, DMARC, SSL, TLS

IceWarp 메일서버 보안메일 SSL/TLS 및 s/MIME 서비스 시작

소프트메일 2014. 7. 14. 11:42

IceWarp 메일서버를 공급하는 (주)소프트메일은 그동안 한국시장에서 별 관심이 없었던 보안메일에 대해서 특수 목적의 사용자들와 보안 메일의 니즈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메일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작하였다.


기업이나 개인 모두 그동안 보안메일에 대해 많은 필요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현실은 보안메일의 사용을 주저해왔다. 하지만 최근 해킹이나 말웨어등의 각종 위협으로 부터 중요한 메일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하여 메일 자체에 대한 보안을 고려하지 않았던  풍토가 조금씩 변해가고있고 사용자들은 보안메일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현업에서 피부로 느낄 수가 있다.


이에 소프트메일은 IceWarp 메일서버의 기본 기능 중에 타경쟁사가 제공하지 못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보안메일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로 하고 IceWarp 메일서버를 구매하는 기업고객에게 https:// 접속을 지원하는 SSL 보안인증서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SMTP, IMAP4, POP3 등의 SSL 접속과 TLS 암호화 전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예정이다. SSL/TLS 보안은 메일서버 간의 통신이나 사용자와 메일서버 간의 통신 구간에서의 암호화를 말하며 사용자가 로그인하거나 메일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암호화는 것이라 보안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메일서버를 이용하는 직장 내 직원들에게는 메일 자체에 대한 암호화를 지원하는 s/MIME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s/MIME 솔루션 구축외에도 소프트메일 자체 서비스를 구축하여 이메일 호스팅 고객에게도 SSL/TLS 서비스는 물론 s/MIME 개인 암호화 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암호화 보안메일 호스팅 사업에도 나서기로 하였다.


s/MIME는 PGP 개인 인증서를 갖고 있는 송수신자가 이메일 송신을 하게 되면 메시지 암호화와 디지털 서명 메뉴가 나와 송신자 메일주소와 수신자 메일주소를 토대로 만들어진 암호화된 메일을 상대방에게 발송하여 인증된 사용자만 메일을 복호화할 수 있는 보안메일 프로토콜이다. s/MIME을 사용하게 되면 메일서버 관리자 또는 DLP 시스템 운영을 하는 경우에도 메일 자체가 암호화되어 있어 송수신자 이외는 메일 내용을 열어볼 수가 없다.


보안메일 솔루션 구축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고객은 (주)소프트메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