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윈도우 CAL이 필요없는 리눅스 용 IceWarp 메일서버와 Exchange ActiveSync

소프트메일 2014. 7. 15. 08:32

(주)소프트메일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MS EXCHANGE 서버를 대체할 리눅스 기반의 메일서버인 IceWarp 메일서버를 출시하였다. MS 익스체인지 서버의 경우 기본적으로 Exchange ActiveSync를 제공하므로서 아웃룩 2013과 스마트폰 그리고 메일서버 모두 이메일 폴더, 일정, 연락처, 메모 등을 동기화할 수 있어 많은 대기업에서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인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MS의 경우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할 때 윈도우 서버 라이선스 및 CAL 라이선스, 그리고 액티브디렉터리, 익스체인지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엄청난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하며 그로인해 많은 경영상 부담이 높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런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소프트메일은 윈도우 CAL 라이선스가 필요없는 리눅스 기반의 IceWarp 메일서버를 개발하여 발표하였다.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자 수에 대한 CAL 라이선스가 필요없을 뿐만아니라 윈도우 종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주며 중소기업의 경우 동일한 기능의 메일을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ceWarp 메일서버는 미국의 MS사와 공식 파트너 제휴를 통해 Exchange ActiveSync (액티브싱크) 라이선스 로열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공식 액티브싱크 라이선스를 제공하여 법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액티브싱크는 메일, 일정, 연락처, 메모, 작업 등 익스체인지 서버의 모든 기능을 다른 디바이스와 동기화하는 기능으로서 MS 자체의 독자적인 기능이며 대부분의 단말기와 클라이언트에서 채택하고 있다. 특히 Remote Wipe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휴대폰 분실시 원격 공장초기화를 시켜 정보유출에 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프트메일은 리눅스 기반의 아이스워프(IceWarp) 메일서버 영업을 일반 기업은 물론 호스팅 업체로의 영업도 확대할 예정이며 보안메일(SSL) 서버 구축과 함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주)소프트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