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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2000 SP4에서 바이러스 검사시 "Stop 0x0000001e"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 24. 17:43

Windows 2000 서비스팩 4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avast! 안티 바이러스 백신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으로 전체 검사를 수행할 때 "Stop 0x0000001e"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Stop 0x0000001e {0xc0000005,0x804a1a51,0x00000000,0x000000b0}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뒷 부분에 나오는 값들은 예로 든 것으로, 실제로는 다양한 값으로 보여 집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두 개 이상의 바이러스 백신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 PnP가 지원되지 않은 ISA, EISA, MCA, SCSI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Windows 2000 SP4 의 업데이트 롤업(Update rollup) 패키지에는 Scsiport.sys라는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파일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한 별도의 핫픽스가 존재하며, http://support.microsoft.com/contactus/?ws=support로 문의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Scsiport.sys 파일을 Windows 2000 SP4에 있는 원래의 파일로 되돌려서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복구 콘솔로 시작합니다.
   a. 윈도우 CD를 넣고 컴퓨터를 켭니다.
   b. Welcome to Setup 화면에서 R을 눌러 윈도우를 복구합니다.
   c. C를 눌러 복구 콘솔을 시작합니다.
   d. 복구하려는 설치 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e.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Scsiport.sys 파일의 이름을 Scsiport.sys.old와 같이 변경합니다.(%windir%\System32\Drivers 폴더)

3. Windows 2000 SP4의 파일 중에서 scsiport.sys 파일을 복사합니다.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4. 복구 콘솔을 종료하고, 앞서 언급한 핫픽스를 설치합니다.

5.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출처: MS-KB904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