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메라크 웹메일 스킨 커스터마이징 사례 - 엠디하우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2. 2. 17:40
지금도 여러 업체에서 메라크 메일서버의 웹메일 쪽 화면에 대해 커스터마이징을 요청하는 사례가 자주있다. 메라크에서는 스킨을 TEXT, Outlook2003, MAILTOP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 홈페이지나 그룹웨어 등에 포함시키기 위해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경우가 많이있다.

당사에서는 메라크 메일서버를 패키지 제품으로만 공급하기 때문에 업체들의 요구사항대로 스킨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제공하지는 않는다. 다만 필요한 경우에 충분히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2년전 쯤에 엠디하우스라는 업체에 공급된 메라크 웹메일 페이지가 메라크 고객사에게 다소 도움이 될까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이 업체의 요청사항은 디자인의 변경과 수신확인 기능추가, 로그인한 후 바로 볼 수 있는 메인 페이지의 추가였다.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데로 많은 디자인 변화가 이루어졌고 기능이 추가되었다.

메라크 웹메일의 디자인도 세련되게 다듬었을 뿐만아니라 기능 추가를 통해 메일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인 작업이 되었다. 대부분 작업은 엠디하우스 측에서 만들었으며 당사는 수신확인, 메인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일부 기능을 위한 함수 작업등을 하여 만들어지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웹메일 로그인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지읽기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신확인 기능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설정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디자인을 변경했지만 기본 형식은 메라크와 동일하다. 메라크 웹메일은 PHP로 만들어져있고 소스가 공개된 상태라 언제든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웹메일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기회가 생길때마다 좋은 디자인이 있는 고객사 웹메일을 추가해 보기로 하겠다. 또한 국내 1000개 업체가 이미 메라크 메일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웹메일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당사에 알려주길 바란다. 좋은 디자인의 웹메일을 이곳에서 소개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