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Windows Vista에서 제공하는 백신 - Live One Care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2. 9. 15:22

여러분은 MS-DOS 6.2 버전을 기억하십니까? 그 버전 언저리에는 Stacker와 같은 디스크 압축 프로그램, 번들로 제공되는 NAV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끼워 넣기로 제공하여 여기저기서 의견이 분분하였습니다.

Windows Vista에서도 AVG 안티 바이러스(http://www.grisoft.com)의 엔진을 이용하여 Live One Care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온라인으로만 제공된다는 점에서 약간 다릅니다.

홈페이지는 http://onecare.live.com/site/ko-kr/default.htm입니다.

LIve One Care에 대한 2가지 자료를 소개합니다.

하나는 K-Bench(http://www.kbench.com)에서 1월 하순경에 벤치마크한 자료입니다.

http://www.kbench.com/hardware/?cc=2&sc=0&no=36727&pg=2

이 자료에 따르면, 극악의 속도를 자랑하는 Norton Anti Virus보다도 낮은 검사 성공율을 보여 줍니다.


또 하나는, VB(Virus Bulletin)에서 테스한 자료로, 여기에서도 VB100%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http://www.virusbtn.com/news/virus_news/2007/02_02.xml

따라서, Windows Vista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Live One Care만 믿지 마시고 하나 더 사용하시는 지혜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