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메라크 메일서버 v9.x 새로운 기능 소개

소프트메일 2007. 10. 16. 17:56

메라크 메일서버 새로운 기능 소개

현재 메라크 메일서버의 최신 버전은 v9.1로 제공되고 있으며, 다음 버전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차기 버전에서 제공될 새로운 기능 및 향상된 기능에 대해 간략히 소개합니다.

메라크 리눅스 버전에서도 관리도구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기능 소개

SyncML 1.2 + 로그 저장 + 백업

SyncML 엔진에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이며 SyncML v1.2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노키아 핸드폰과 같은 장비와도 호환성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잘 동작합니다.

추가적으로 정보를 로그로 저장하는 기능과 백업 저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yncML 클라이언트에 있는 객체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리소스 파일 폴더를 지정하고 메라크 그룹웨어 서버와 개체를 동기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푸시(Push)가 개발 중에 있습니다.


스팸 어새신 통계를 관리도구에서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

스팸 어새신을 통해 분석되는 정보들을 관리도구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사용되는 그리고 사용되지 않는 필터들에 대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통계 정보는 매일밤 자정에 "yyyymmdd" 형식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웹메일 프로에서 향상된 기능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지원합니다.

메일이나 항목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폴더에 넣을 수 있는 드래그앤드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이동이 아닌 복사를 하려면 CTRL 키를 누르고 드래그앤드롭합니다.

메일 작성 화면에서 자동완성 기능 지원

보통 3글자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주소가 나타납니다. 메일 주소는 최대 10개까지 기억합니다.

최근 접속한 IP 및 시간 정보 제공

보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웹 메일 프로 계정으로 로그온한 최근의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도구 ->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창열기 지원

선택한 메시지를 더블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열기 항목을 선택하여 창으로 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웹 메일 프로에서 다이얼 툴바 지원

전화걸기(다이얼) 툴바가 지원됩니다. 최근 건 전화번호, 부재중 번호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메일 프로에서 연락처 가져오기/내보내기 지원

다양한 형태의 백업본으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 넣을 수 있습니다.

메라크 메일서버의 새로운 기능

타피팅에서 차단된 IP에 해당하는 도메인 이름 정보 제공

타피팅 IP 목록에서 IP에 해당하는 도메인 정보를 조회하여 보여 줍니다. 오진하는 경우 손쉽게 도메인이름을 확인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규칙에서 각각의 규칙을 선택할 수 있음

마지막으로 웹 메일 프로에서는 RSS 리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