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인천공항 SKY72 하늘코스에서도 메라크 메일을!

소프트메일 2007. 11. 30. 14:11
인천공항을 지나다보면 스카이72골프 코스가 시원하게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간혹 외국에 출장갈때마다 지나치곤 했던 스카이72 골프장에서 언제 한번 필드에 올라가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스치곤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항길에서 스카이72로


골프장에서도 모든 비즈니스 업무 중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은 역시 이메일을 빼 놓을 순 없습니다. 골퍼들은 초록색 필드위에서 클럽을 휘두를때 골프장을 운영하는 모든 시스템 들은 이메일을 통한 의사소통을 통해 안전하고 정확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SKY72 역시 이메일을 기반으로한 그룹웨어를 통해 직원 내부의 내부소통, 고객과의 대외소통을 하고 있으며 메라크 메일서버가 그 핵심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72 사무동에 들어서며



SKY72 역시 메라크 메일서버를 사용하는 고객사로서 지난번 교통은행과 마찬가지로 꾸준하게 유지보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라크 메일서버에 탑재되어 있는 스팸차단 기술인 메라크 안티스팸은 메라크 메일서버 사용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메라크 메일서버의 안티스팸 기술은 20개의 최첨단 스팸차단 기법을 사용하여 정교하게 스팸을 걸러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스팸엔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는 특별한 조치나 세팅없이도 쉽게 스팸메일을 차단하여 원하는 메일만을 받아 볼 수 있는 편리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메라크 갱신 작업은 메라크 8.3.8 버전에서 메라크 9.1 버전의 업그레이드 작업이었습니다. 8.3.8 버전과 9.0 이후 버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든 내부 언어셋을 euc-kr에서 utf-8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시 기존 메라크 한글설정값들이 UTF-8로 자동변환되지 않기 때문에 다소 까다로운 점이 있었습니다만, 웹메일의 주소록 등의 마이그레이션은 저희가 준비한 자동화 툴을 통해 쉽게 변환할 수 있어 별 무리없이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관리자 화면


메라크 9.0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도 더 빠른 처리속도, 다중 CPU의 지원, ODBC 지원, 웹2.0 기반의 웹메일, 강화된 안티스팸, 안티바이러스, 인터넷폰 기능 등 더욱 사용자 지향적인 측면에서 발전하였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 이후 VoIP(SIP) 서버를 내장한 메라크의 장점에 대한 소개후에 김우호 과장님께서는 상당한 흥미를 갖게 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라크 업그레이드 작업중인 문일준 연구원



메라크 메일서버의 계정을 갖고 있는 사용자들간에 본지사, 해외 등의 물리적 거리와 상관없이 무료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많은 기업체에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VoIP를 구성한 첫 번째 사례는 사실 국내가 아닌 일본이었습니다만, 본사와 여러개의 지사를 운영하는 업체에서는 만만치 않은 시외통화료와 국제통화료 때문에 항상 통신비 절감이라는 목표가 따라 다니며, 일본 회사 역시 이런 관점에서 메라크 VoIP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국내 많은 업체에서도 메라크 메일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SIP 라이선스 도입과 50,000원에서 300,000원 정도하는 인터넷폰 단말기를 구입하므로서 매달 전화비를 엄청나게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Y72 김우호 과장님과 함꼐


이번 SKY72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보다 스팸없는 자유로운 이메일 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SKY72의 지속적인 발전을 아울러 기대합니다. 특히 구축사례 소개에 대한 글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신 김우호 과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메라크 안티스팸은 http://www.merak.co.kr/products/antispam/ 에서 자세한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