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소프트메일, 기업필수 솔루션 패키지 공급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28. 11:35

㈜소프트메일(대표이사 오봉근 www.softmail.co.kr) 2008년 5월 1부로 중소기업에게 필수적인 이메일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합한 기업필수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좀비와 웜바이러스 등을 통한 해킹/피싱이 최근 큰 이슈로 부각되면서 내부 자료의 유출은 물론 기업 내부 사용자에 대한 외부로부터의 위협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대책으로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중소기업에까지 대두되고 있다.

 

기업이 외부와 소통하기 위해서 필수불가결한 통신 시스템 중에 하나는 이메일 서버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이메일 서버를 운영하는데 있어 최근 발생하고 있는 보안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사용과 이메일 보안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매우 적은 것이 사실이다.

 

이메일을 통한 스팸메일의 대량 발생이나 유포, 해킹을 중계하는 웜바이러스나 백도어 등에 대한 대처는 물론 이메일 시스템의 노후화 및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므로써 발생하는 취약성 등의 문제는 중소기업에게는 큰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대다수 중소기업은 이메일 시스템이 의사소통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업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시스템으로는 이메일 서버 시스템과 바이러스 백신 솔루션, 스팸메일 및 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는 스팸차단 솔루션, 그리고 방화벽 시스템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을 하나하나 구축하려면 시스템간의 연계성이나 호한성의 문제가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소프트메일에서는 지난 6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개별적으로 공급했던 기업 솔루션들을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업필수 솔루션 패키지를 만들어 공급하기로 하였다. 이 기업필수 솔루션에는 기업 의사소통의 토대가 되는 이메일 서버, 보안의 최 일선을 맡을 하론 SX-101 UTM 시스템(방화벽, 침입탐지, 스팸메일, 바이러스메일 차단), 그리고 어베스트 바이러스 백신 솔루션으로 3가지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하였다. 본 시스템은 고도의 어플라이언스 서버로 구성된 메일 시스템과 정보유출과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UTM 솔루션으로 기업의 필수적인 메일 및 보안 모델을 구성한 것이다.

 

하론 SX-101 UTM 시스템은 방화벽, 침입탐지(IPS), VPN(IPSec PPTP), 스팸메일차단, 웹필터링 등의 기업이 필요로 한 핵심 보안 기능을 탑재하였다. 스팸메일 및 피싱메일, 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는 세계적인 스팸 솔루션인 컴터치사의 RPD 엔진을 탑재하여 기업내부로 들어오는 스팸 및 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한다. 또한 스노트 침입탐지 엔진을 탑재하여 기업 내부로 공격해 들어오는 SQL 인젝션 공격, 웜 바이러스 공격, 유해 트래픽 등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차단하는 IPS 기능을 기본 탑재하였다. 또한 IPSec/PPTN VPN 기능은 기업 외부에서 사용자들이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때에 인증된 사용자만이 접속이 가능하도록 외부에서 내부망으로의 불법적인 접속을 통제하며 암호화된 통신이 가능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이메일 어플라이언스는 기업용 메일서버의 최강자인 메라크 메일서버와 어베스트 서버용 백신이 탑재되었다. 메라크 메일서버는 국내 1500여개 사에 공급된 기업용 메일서버 제품으로서 SMTP, POP3, IMAP4, LDAP, 2.0 기반의 AJAX로 제작된 웹메일을 제공하며 VoIP, 메신저, FTP, 웹서버, SyncML, 아웃룩커넥터 등의 부가적인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버이다.

 

또한 기업의 내부 사용자들을 위한 PC용 백신 솔루션인 어베스트 프로페셔널 안티바이러스가 동시에 제공된다. PC용 안티바이러스는 개별적으로 설치되어 사용자에 의해 운영될 수도 있지만 어베스트 ADNM이란 중앙관리통제 시스템을 통해 관리자가 작업일정에 따라 또는 수작업으로 사용자 PC의 백신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검사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형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프트메일 재섭 과장은 3가지가 어떤 기업에서도 반드시 필요로하는 필수적인 솔루션이며 지금까지 제대로 갖추진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지금부터는 반드시 갖추어 나갈 솔루션이다 단일 패키지 상품으로서 가격적인 부담을 덜어 쉽게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회사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더욱 효과적인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본 기업필수 솔루션 패키지는 50유저, 100유저, 200유저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메라크 어플라이언스, SX-101, 어베스트 백신으로 구성).

 

패키지 구입문의

담당자 : 명재섭 과장 02-3486-9220 / 010-8846-육공삼오
이메일 : jaesub@softma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