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IceWarp 메일발송(수신확인) 확인 기능 추가

소프트메일 2010. 9. 2. 16:44
IceWarp 통합메일서버 10.2 버전 부터는 메일발송 확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대부분의 웹메일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태그 방식의 수신확인 기능은  최근 이미지 태그에 대한 방지 기능으로 수신확인에 대한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는 반면에 IceWarp 서버에서 새롭게 추가한 메일발송 확인은 상대방 메일서버와의 통신을 통해 정확히 전송되었는지를 사용자가 웹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일서버 관리자라면 SMTP 로그를 통해 unknown user와 같이 상대방메일서버와의 통신기록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사용자들은 이를 알 수 없었습니다. IceWarp 메일서버를 사용하는 많은 고객님들의 요청으로 수신확인 기능과 유사한 배달확인 기능을 10.2 버전 부터 추가함으로서 일반 메일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 관리자의 설정 ]

이 메일배달 확인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IceWarp 메일서버의 메일->일반 메뉴에서 배달 보고서(Delivery reports)를 사용하도록 체크박스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사용 ]

사용자는 특별한 설정이 없이 메일서버에서 편지를 작성하여 발송하면 보낸편지함에 저장된 메일을 우측클릭하여 나타난 팝업창에서 배달확인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정상적으로 발송된 건에 대한 배달확인 상태입니다.


반면에 아래와 같이 잘못된 메일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상태 항목에 오류에 대한 상세한 상태가 표시됩니다.


본 기능은 IceWarp 통합메일서버 10.2 버전에서 정식출시할 예정이며 10월중 발표할 것입니다.

참고로 본 기능은 이메일 클라이언트인 아웃룩, 아웃룩익스프레스, 그리고 아이폰/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에서 발송한 메일에 대해서도 SMTP 서버단에서 처리하므로 동일한 배달상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사용자를 수신자로 지정한 경우에도 수신자별 배달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 니다.

다른 웹메일 들은 웹메일에서 보낸 경우만 확인할 수 있지만 IceWarp서버는 SMTP 서버단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기능이나 테스트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연락처 : 02-3486-9220  sales@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