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윈도우 2012 서버에서 아이스워프 API를 통해 웹상에서 유저관리시 api 구동을 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소프트메일 2015. 9. 17. 10:32

아이스워프 11.3 버전을 윈도우 2012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시 ASP 또는 C# 등에서 api를 이용하여 기존 웹 포탈과 통합작업을 하는 경우 유저 생성 등의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1.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 시스템 > 로그 > 디버그 탭에서 API 관련 로그 저장을 활성화합니다.

  API 로그 체크박스 선택


  그러면 API 사용 로그가 로그 경로 \API\날짜.log로 저장됩니다.


2. ASP로 만들어진 홈페이지에서 유저 생성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api 관련 로그를 확보합니다.


3. 로그를 확인해 보면 java 설치된 경로를 찾을 수 없다는 로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이런 경우 www.java.com 에 접속하여 메일서버가 설치된 서버에 자바를 설치합니다.


5. 정상적으로 api 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아이스워프 메일서버의 api는 자바를 사용하는데 윈도우 2003, 2008 서버에서는 정상 사용되는데 2012 서버는 이 자바를 별도 설치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메일서버 운영에는 자바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api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개발 연동하는 경우에 필요한 사항입니다.



작성 : (주)소프트메일 (http://www.icewa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