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아이스워프 메일서버

아이스워프 11.4.0이전 윈도우 버전에서 다중도메인 인증서 설치하기

소프트메일 2016. 4. 21. 13:40

아이스워프 서버에서 다중 도메인을 설정하여 이메일 서버를 운영할 경우, 각 도메인별 SSL 인증서를 설치하여 HTTPS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CSR 파일을 생성할 때 만들어진 Private Key와 CA기관에서 인증한 공인 인증파일을 통합합니다

   Private Key 파일(확장자 .pem)은 Windows 에 아이스워프를 설치하였을 경우, "IceWarp\config\_certs\privat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리눅스 버전은 아래 포스트(http://blog.icewarp.co.kr/646)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설명의 편리성을 위해 본 자료에서는 Private Key를 private.pem이라 하고, 공인 인증 파일은 signedkey.pem, 그리고 통합된 인증 파일은 mycert.pem으로 설명합니다. 

   

3. 별도 통합 인증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private.pem파일과 signedkey.pem파일이 있는 폴더 위치의 명령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copy private.pem+signedkey.pem mycert.pem"


4. 간혹 인증기관에 따라 intermediate CA파일을 별도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통합합니다.

     "copy private.pem+signedkey.pem+intermediate.pem mycert.pem"


5. 통합된 파일의 확장자는 .pem이어야 하며(중요), 통합 인증 파일은 \IceWarp\Config 폴더에 저장합니다.


6. 관리자 도구창을 띄어 메인메뉴 > 시스템 > 인증서 > 서버 인증 탭으로 이동한 후, 아래 부분의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인증삽입 창에는 서버 IP주소 입력란과 통합인증서 파일 위치 입력란이 있습니다


8. IceWarp에 설정된 각 도메인들이 별도의 IP를 사용할 경우에는 IP주소 입력란에 각 도메인에 해당하는 IP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하나의 IP주소로 메일서버를 사용할 경우 IP주소란을 빈칸으로 둡니다.


SSL Certificate Add


 

9. 모든 작업을 완료한 후 Web/control 서비스를 재시작하여 인증서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https로 연결이 이루어지면 정상 설치된 것입니다 


10. 웹메일에서 자동으로 https로 전환하도록 하려면, 도메인에 해당하는 웹서비스를 추가합니다. 

     


11. 생성한 웹서비스를 더블 클릭한 후, http://blog.icewarp.co.kr/645 를 참조하여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