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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한국교통연구원 방문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6. 12. 19. 17:17
한국교통연구원은 우리나라의 교통시스템에 관한한 최고의 연구기관이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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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연구원 본사 전경


우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거의 고객으로 부터 연락이 오지 않아 제대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폐기한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우리 속담에 무소식이 희소식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곳도 별다른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니 무척 기쁘다.



한가로이 자유로를 달려가는 차들 속에서 간만의 편안함을 느꼈다. 많지는 않지만 현장을 방문할땐 평상시 잘되던 것도 중요한 순간에 문제가 생기는 경험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런 장애도 없이 짧은 시간에 업무를 마무리하고 보니 편안함과 만족감이 드는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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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담당 연구원과 함께






한국교통연구원은 회원사와 회원들에게 대량의 뉴스메일을 발송하는데 여기서 메라크 메일서버가 메일전송 엔진으로 사용된다.

  • 사용제품 : 메라크 프로페셔널 기본팩
  • 유저수 : 무제한
  • 뉴스발송 : 15,000건/1회
  • 운영체제 : 윈도우 2003 서버
  • DB : MS-SQL


참고로, 오늘 질문중에 대량 메일 발송은 잘되는데 회신 메일이 들어오지 않는 다고 한다.

이유는?
회선과 IP를 바꾸면서 DNS 서버에서 A레코드와 MX레코드를 설정하지 않고 대량메일 발송을 함

해결방법은 아시는 바와 같이 dns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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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는 문일준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