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스팸블록 이메일 보안

UTM으로 스팸과 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기 (sx-50)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4. 13. 16:15
SX-50 UTM 스팸차단 솔루션으로 스팸메일 차단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SX-50의 UTM(통합위협관리) 기능을 통해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을 도입하면 시스템으로 침투하는 1)스팸메일은 물론 2)바이러스 메일, 3)피싱메일을 일거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SX-50 UTM 장비는 본래 통합방화벽으로서 방화벽과 VPN, 침입탐지(스노트) 기능을 수행하지만 스팸이나 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기 위한 스팸메일 차단 솔루션으로서의 UTM 어플라이언스 장비로 한번에 보안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그 효과가 사뭇 기대됩니다.

시스템 구성

SX-50 UTM 장비의 설치는 메일서버 앞단에 설치하여 랜케이블을 WAN에 바로 접속하고 여기서 메일서버 쪽으로 크로스케이블을 연결하여 메일서버 보호 역할을 하도록 설치하거나 중간에 스위치를 통해 사설IP로 메일서버를 방화벽 내부단으로 구성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DNS서버에서 MX레코드를 UTM 장비의 고정IP로 등록하고 SX-50 장비에서 메일서버를 지정하는 형태로 설정하면 간단하게 스팸차단 솔루션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침입탐지 기능을 통해 최근 폭발적으로 발생하는 해킹을 방지할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어 시스템 운영의 가용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게 됩니다.

SX-50 장비는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방화벽 장비이기 때문에 윈도우나 리눅스 서버에 설치하는 다른 스팸차단 솔루션보다도 보안성과 성능에서 더욱 우수할 뿐아니라 사용자가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화면 샘플 및 리포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의 이미지는 UTM 장비로 얼마만큼의 메일이 수신되었고 얼마만큼이 스팸메일로 분류되었는지를 나타내 줍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인 분석결과를 보여주므로서 효용성을 바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른 고가의 스팸차단 솔루션이 갖고 있는 보고서 기능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syslog를 통해 보고서의 기본이 되는 로그를 실시간으로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 그림은 그래프로 스팸검출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실시간 그래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이미지는 UTM 장비에서 스팸을 분류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리포트 메일로 보내주기 위한 화면입니다.











스팸메일 차단 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화면은 스팸으로 분류한 결과에 대해 일정간격으로 담당자 메일로 보고서 메일을 보내준 화면입니다. 메일을 보낸사람과 시각, 분류상태, 결과를 담고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이미지는 위의 그림을 확대한 것으로 메일 발송자와 UTM의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스켄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미지 역시 위의 이미지와 함께 표시되는 것으로 해당 메일이 스팸인지 아닌지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SX-50 스팸차단 UTM 장비는 스팸을 검출해 내면 UTM 장비단에서 스팸을 차단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메일의 헤더에 커스텀헤더를 추가하고 제목에 스팸여부인지만을 태그로 붙여 메일서버로 라우팅하도록 하는 태그방식의 스팸차단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실제 메일서버단에서 제목에 특정 태그가 붙여 들어온 메일에 대해 스팸폴더로 저장하거나 차단하도록 설정하여야 합니다. 이런 기능이 없는 메일서버라면 사용자가 자신의 메일 클라이언트, 즉 아웃룩 등에서 메일규칙을 만들어 스팸편지함 등에 저장하도록 간단히 설정하면 됩니다.

저희가 운영해본 결과로는 스팸인식율 자체가 다른 솔루션에 비해 낮지 않으며 스팸으로 잘못분류하는 오인율이 극히 작다는 것이 큰 장점일 것입니다.

우리회사에 맞는 UTM 장비의 모델은?

스팸메일 차단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메일서버와 상관없이 SX-50을 고려해 보십시오. SX UTM 장비는 SX-50, SX-101, SX-200으로 구분되며 UTM장비로 사용할 경우 사용자수와는 관계없지만 직원이 100명 정도라면 SX-50을 2~300명인 경우는 SX-101을, 그이상의 대기업이라면 SX-200 장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SX 스팸차단 장비의 판매형태는 판매와 임대로 나뉠 수 있지만 현재는 판매방식만 사용하고 1년 이후에는 업데이트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1년이 지나면 장비자체의 업데이트, UTM 업데이트를 위해 갱신구매가 필요합니다. 갱신구매를 하지 않는 경우 UTM 기능이 중지됩니다.


가격문의 및 구매상담

SX-50이나 SX-101 스팸차단솔루션 도입에 관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여 주십시오.
기존 고객사의 경우 데모 장비를 통해 충분히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넉넉한 기간을 드립니다. 따라서 성능과 효과를 테스트해 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견적은 별도로 요청하여 주십시오.

  • 연락처 : 02)3486-9220
  • 제품소개 : http://www.halonsecuri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