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DKIM, IETF에서 표준으로 등재할 예정으로 보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5. 24. 09:11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는 메일을 주고 받을 때 송신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인증 시스템을 인터넷 표준(RFC)으로 등재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DKIM(DomainKeys Identified Mail)은 발송하는 메일에 PKI 기반의 암호화된 서명을 추가하여 발송하고, 받는 사람은 이 정보를 토대로 보낸 사람이 맞는지 확인하는 메일 보안 시스템 중의 하나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인터넷에서 사이트를 위장하는 피싱(phishing)과 같은, 메일 전용 피싱 방어 체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DKIM은 Yahoo!와 Cisco에서 개발되었으며, 이러한 장점에 힘 입어, 현재에는 AOL, Earthlink, Microsoft, PGP Corporation, Sendmail, Verisign 등에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는 Sender ID라는 유사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KIM에 대한 정보는 홈 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관련된 RFC인 RFC 4781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Yahoo! 블로그, 그리고 Silicon.com에서 전체적인 개요를 참고하십시오.

참고로, 메라크 메일 서버 8.5 버전까지는 도메인 키를 지원하고, 8.9 버전부터는 DKIM을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센더 ID, 도메인 키, DKIM에 대한 추가 정보를 아래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idelake.net/tag/DKIM
 http://www.ntfaq.co.kr/360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