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Warp 이메일 서버 자세히보기

스팸블록 이메일 보안

<스팸블록> 스팸보관함에서 악성코드로 차단된 메일 확인하기

소프트메일 2016. 8. 1. 11:44

최근 이메일을 통한 악성코드가 급증하면서 각별히 주의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주)소프트메일에서는 이메일 보안 서비스  스팸블록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메일을 통한 랜섬웨어와 APT등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악성코드 메일이 대량으로 유입되어 스팸블록이 이를 거의 차단하였으나 대부분의 스팸블록 사용자들은 어떠한 메일들이 차단되고 있는지조차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저희가 제공해 드리고 있는 스팸블록 격리보관소 서비스를 이용해 차단된 메일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간략히 설명드립니다.


현재 스팸블록은 스팸으로 판단된 메일을 격리보관함(Qurantine)에 저장한 후 격리보관소의 로그인 정보(이메일 로그인 정보와 동일)를 스팸블록 사용자에게 알려줌으로써 사용자가 스팸보관함에 저장된 메일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악성코드로 판단된 메일은 즉시 차단하고 반송처리하여 만일의 위험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때, 스팸블록에서는 차단된 메일에 대해 발신자에게 차단 내용을 즉시 알려줌으로써 발신자는 자신이 보낸 메일이 수신자측에서 차단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신자측인 스팸블록 서비스 이용자는 격리보관소에 로그인하여 악성코드로 차단되어 반송된 메일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차단된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 격리보관소에 로그인하기

    격리보관소의 비밀번호는 현재 이메일서버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되며, 격리보관소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최초 스팸이 발생하여 격리보관소에서 안내메일을 수신자에게 발송하여야지만 가능합니다. 이때, 격리보관소에 접근은 최초 안내메일에 링크된 격리보관소를 클릭하여 접근하여야 합니다. 


2-1. 격리보관함에서 차단된 메일 기록 보기 선택하기




2-2. 스팸보관함에서 차단된 메일 기록 보기 선택하기




3. 스팸보관함에서 차단된 메일 기록 보기 결과 



위의 그림에서처럼 악성코드로 판단되어 스팸블록에 의해 차단된 메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